먼저 전자파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전기장과 자기장을 합쳐서 전자파라고 하며, 보통 몸에 안좋다고 말하는 전자파는 자기장으로 통칭이 되고 있으며 저희 보국전자 제품에서는 열선의 내부 배열로 전자파가 상쇄가 되는 구조입니다.
WHO에서는 자기장으로 인해서 발열,두통,구토 등 기타 증세가 있다고 하오니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검색으로 쉽게 관련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전기장은 전기가 흐를때 나오는 파장으로 흔히 전기요 밖에 있는 사람과 전기요 위에 있는 사람과 서로 손을 닿을경우 징~거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기장은 몸에 안좋다기 보다는 사용자들이 느끼는 징~거림으로 인해 전자파가 나온다고 오해가 많습니다.
전자제품들은 전자파 100%차단이 되지않고 수치가 0이 아니기 때문에 미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벽에 있는 콘센트(돼지코)중 전기가 콘센트(+)에서 들어와 제품에 열을 발산하고 반대편 콘센트(-)로 흘러야 전기장이 좀 더 감소를 시킬 수 있습니다.심하게 느껴진다면 주변 전자제품 코드선을 정돈해주시고 멀티탭이 아닌 벽면에 바로 전원플러그를 꽂아 조절기는 전기요위가 아닌 바닥에 두고 재작동해주세요. 조절기를 손에 들고 확인 할 경우 사람마다 미세한 전류가 흘러서 전자파(전기장)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전원 재작동후 동일하게 전기흐르는 느낌이 심하게 난다면 벽면 전원플러그를 빼서 180도로 뒤짚어 꽂아 작동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주변에 전기.전자제품 코드선이 많거나 콘센트 꽂는 방향에 따라 전기흐르는 듯한 느낌을 더 느낄 수 있습니다.)
안내해드린데로 테스트를 해봐도 느껴짐이 심할경우 본사AS로 제품점검도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1588-8775번으로 전화문의 부탁드립니다.